연세대, 외국인 유학생 지원을 위한 Global Service Desk 오픈

연세대, 외국인 유학생 지원을 위한 Global Service Desk 오픈

입력 2022.09.15 16:35

9월 15일 외국인 유학생 안내 창구 서비스 개시

연세대 Global Service Desk 전경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창구 ‘글로벌 서비스 데스크(Global Service Desk)’를 교내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 내에 신설하고 9월 15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연세대는 우수한 외국인 인재를 유치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초기 정착 및 생활 지원을 강화해 미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서비스 데스크 신설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글로벌 서비스 데스크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원스톱 헬프 데스크로, 교내 접근성이 뛰어난 백양누리 글로벌라운지 내에 설치됐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글로벌 서비스 데스크를 통해 영어 및 중국어 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필요로 하는 교내/외 각종 정보에 더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전용 홈페이지(https://gosc.yonsei.ac.kr)와 SNS를 신규 개설하는 등 온라인·비대면 채널을 통한 정보 서비스도 강화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채널을 갖추게 됐다.
연세대 김동훈 국제처장은 “글로벌 서비스 데스크 오픈을 계기로 외국인 유학생 서비스를 강화하고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이 우수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