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실전창업교육 프로그램 ‘2022 서강 스타트업 서바이벌’ 개최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실전창업교육 프로그램 ‘2022 서강 스타트업 서바이벌’ 개최

입력 2022.06.07 13:40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는 6월 1일부터 「2022 서강 스타트업 서바이벌」(이하 스타트업 서바이벌) 참가자(팀)를 모집한다.
서강 스타트업 서바이벌은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올해로 7년째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및 투자유치(자금조달)를 위한 IR피칭덱(Pitching Deck) 구성 방법을 교육하는 실전창업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서강대학교 및 서울특별시와 마포구청이 주최하고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서강비즈니스센터)이 주관한다.
예비창업자 및 설립 3년 이내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6월 1일부터 6월 17일까지 서강대학교 홈페이지 일반공지 게시판의 신청 서류(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제공·이용 동의서)를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이다.
2022 서강 스타트업 서바이벌은 6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 9주 동안 매주 목요일에 진행하며, 수강생의 창업단계에 맞춰 강의와 멘토링을 제공한다. 전반부 4주간 실리콘 밸리의 고객개발,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주제로 ‘비즈니스 클리닉’을 진행한다. 강의와 멘토링을 매주 번갈아 진행하여,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각 창업팀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개별화된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후 4주간은 IR자료 작성법과 청중을 사로잡는 IR피칭 방법 등을 교육하는 ‘피칭 클리닉’을 진행한다. 앞선 4주간과 마찬가지로 강의, 멘토링을 매주 번갈아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실효성을 높일 예정이다.
비즈니스 클리닉과 피칭 클리닉의 출석률이 70% 이상인 팀은 마지막 9주차 8월 18일 목요일에 진행하는 IR피칭대회에 참가할 수 있으며, IR피칭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상위 3개 팀에게는 총 상금 300만 원, 최대 1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1~8주차에 진행하는 강의 및 멘토링은 비대면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IR피칭대회는 실제 투자환경과의 유사성을 위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정현식 단장은 “이번 서강 스타트업 서바이벌 교육 프로그램은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초기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초기 투자유치를 위해 필수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만큼 (예비)창업자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