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2.02.23 12:38
19일 온라인 학위수여식.. 학사·석사 등 1,702명 졸업생 배출
변창구 총장,“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역량을 갖췄으니 슬기로운 경희인으로 나아가길"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2월 19일(토)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학위를 받은 졸업생은 학사 1,662명, 석사 40명 등 총 1,702명이다. 학위수여식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녹화된 영상으로 경희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중계 형태로 진행했다.
학위수여식은 △20주년 기념 영상 △총동문회장 축사 △총장 졸업식사 △축하공연 △졸업생 대표 인사말(학부생, 대학원생) 순서로 진행됐다.
강순모 총동문회장은 “미래를 향한 또 다른 힘찬 도전을 시작하는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연탄 및 김장 나눔 봉사 등 사회 곳곳에서 경희 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선배들이 있는 총동문회가 새로운 시작을 하는 여러분들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변창구 총장은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졸업의 영광을 안고 학사모를 쓴 졸업생 여러분과 석사학위를 받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신 졸업생 여러분들은 앞으로 어떤 어려움도 능히 극복할 역량을 갖췄다.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과 협력하고 화합하며 갈등을 한 단계 높은 차원에서 해소할 수 있는 슬기로운 경희인이 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지는 졸업생 대표 인사로 외식조리경영학과 김경윤 학우는 “졸업하기까지 많은 고비들이 있었지만 저와 같이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는 학형 여러분들과 열정 가득한 교수님의 강의를 보면서 용기도 얻고 의지도 했다”며 “여러분 모두의 앞날을 응원하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을 사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대학원생 대표로 관광레저항공MBA 석윤지 학우는 “코로나19로 여느 때와 다른 학교생활을 했지만, 경희사이버대학교의 탄탄한 인프라와 콘텐츠로 최고의 강의를 경험했다. 졸업과 더불어 미래를 향한 여러분의 첫걸음에 힘찬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