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1.11.17 15:20
- 뷰티매니지먼트계약학과, 실무형 디자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육성
- 디자인아트교육원 미용학과와 2+2 본교 연계과정으로 주 1회 수업 일학습병행 교육 실시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뷰티매니지먼트계약학과(학과장 한혜련)는 16일(화) 오후 4시 교내 학송관 세미나실에서 나투리아(모발케어 전문브랜드)와 진로 진학협력 및 교육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한성대 한혜련 뷰티매니지먼트계약학과 학과장, 안광준 디자인아트교육원장, 홍미라 교수, 오경헌 교수, 전수영 교수, 조중집 디자인아트교육원 교학팀장 등 대학관계자와 나투리아 우봉수 대표, 이승욱 본부장, 이상민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진로 진학협력 및 교육콘텐츠 교류를 목표로 △학생 진로 및 진학에 상호 협력 △산업인력 취업을 위한 제반 교육 및 상호교류 협력 △다양한 교육 실습장 교류 및 재교육 협력 △교육콘텐츠 개발 및 양사의 주최・주관 행사에 상호 협력 △홍보 콘텐츠를 통한 교육기관 이미지 구축 협력을 약속했다.
우봉수 나투리아 대표는 “나투리아는 최근 강남 아크로비스타에 1호점 개점을 앞두며, 미용 산업에서의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러한 과정에서 한성대와의 업무협약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상호간의 많은 교류가 되는 실질적인 협약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광준 디자인아트교육원장은 “우리 디자인아트교육원 미용학과는 실무형 디자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나투리아와의 업무협약을 토대로 학생들의 진로와 실무 교육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혜련 뷰티매니지먼트계약학과 학과장은“재교육형 뷰티매니지먼트계약학과는 디자인아트교육원 미용학과와 2+2 본교 연계과정으로 주 1회 수업 일학습병행 교육과정이며, 미용 기술과 디자인 기획 및 온라인 마케팅 능력을 갖춘 전문 뷰티인재를 양성한다.”고 말했다.
한성대 뷰티매니지먼트계약학과는 지난 11월 11일(목) 리샘한의원과 의료미용산업의 육성 발전, 전문 인력 양성 및 중소기업의 애로기술 해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 하는 등 미용분야의 인재양성을 위한 걸음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