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지현 씨, 美 조지아텍 석사 과정 밟아

고려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지현 씨, 美 조지아텍 석사 과정 밟아

입력 2021.11.10 15:41

고려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 김지현 씨
고려사이버대는 최근 소프트웨어공학과 재학생 김지현 씨(39, 사진)가 미국 조지아텍(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온라인 애널리틱스 석사 과정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서강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P&G에서 마케팅과 e커머스를, 제일기획 중남미 총괄에서 데이터 분석 기반 신규 사업 개발을 담당한 인재다. 급변하는 시장경제에서 데이터와 IT의 중요성을 깨닫고 2019년 고려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편입학해 업무 역량을 강화했다.
김 씨는 “데이터 분석 석사 과정을 고민하던 중 컴퓨터 공학 관련 지식을 쌓는 것이 우선이라 판단해 고려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지원했다”며 “고려사이버대 소프트웨어공학과를 통해 컴퓨터 공학 및 IT 관련 전반적인 지식을 체계적으로 습득할 수 있었고, 이것이 앞으로 데이터 분석 석사 과정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본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의 명문 공과대학으로 꼽히는 조지아텍은 온라인 애널리틱스 석사 과정(OMS Analytics)을 통해 다분야의 데이터 전문가를 양성한다. 진학 시 통계, 비즈니스 분석, 컴퓨팅, 빅데이터 등을 연구하게 된다.
김 씨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데이터와 IT에 대한 이해는 필수 조건이며, 그 중요성은 앞으로 계속해서 커져나갈 것”이라며 “애널리틱스 석사 과정을 통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키워 데이터를 통해 무한한 성장의 기회를 찾는 경영자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