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1.11.05 16:26

고려사이버대학교 실습교육센터가 오는 11일(목) 저녁 7시 유튜브 라이브로 ‘현장실습 연합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등 현장실습을 필수로 하는 자격증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실습의 사전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고려사이버대 교수진이 자격증별로 실습과목 이수를 위해 갖추어야할 기본 태도, 선수 과목, 실습지 선정 등 전반적인 실습 준비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재학생 및 일반인 모두 청강 가능하다. 유튜브 링크는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는 저녁 7시부터 각 자격증별로 진행된다. △한국어교원자격증(한국어·다문화학부 이선영 교수) △평생교육사(평생·직업교육학과 이의길 교수) △보육교사(아동학과 안지영 교수) △사회복지사(사회복지학과 손가현 교수) 순서로 이루어진다.
이번 현장실습 연합 설명회를 기획한 고려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김윤정 교수는 “휴먼서비스 분야의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현장 실습의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있으며 관련 학과 학생들은 이를 인식해 저학년 때부터 준비하지만, 해당 학과 소속이 아닌 학생들은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나 취득한 정보의 정확성이 떨어진다”며 “이런 문제가 충실한 실습 교육에 방해가 된다는 점에 우리 대학 여러 교수님들이 인식을 같이 하여, 학과 단위가 아니라 해당 자격증 취득을 계획하고 있는 재학생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연합 설명회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따라서 이번 설명회는 자격증 해당 학과가 아닌 타 학과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실습교육센터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실습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재학생들이 직무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단계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다문화사회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당 자격 과정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은 고려사이버대학교와 연계된 실습 기관에서 양질의 실습 과정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로를 탐색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