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산학협력단, 중장년기술창업센터 4차 입주기업 모집

한성대 산학협력단, 중장년기술창업센터 4차 입주기업 모집

입력 2021.10.20 10:53

만 40세 이상 창업 3년 이내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 모집
입주에게 독서실 형태의 오픈 1인 좌석 지원. 임대료 및 관리비 무료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산학협력단(단장 윤주일)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성공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성대와 성북구가 공동 운영하는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서울 동북권 유일의 중장년 창업자를 위한 지원기관으로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입주,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시설지원 등 성공적인 창업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2021년 4차 입주기업은 기술창업을 준비 중인 만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이며, 세대 간 공동창업 및 협업을 위해 입주기업의 30%이내로 청년창업자도 함께 모집한다. 단 예비창업자는 센터 입주 후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1인 창조기업 관련 지원을 받는 기업의 중복 입주는 불가하며, 재직자는 입주를 할 수 없다. 3개월 이내 퇴직 예정자만 예외적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자 평가 기준은 △아이템의 참신성 및 사업계획의 충실성 △상품화 또는 고객수요의 창출가능성, 판매 또는 매출실현 가능성 △창업자의 의지 및 사업능력, 일자리 창출의 파급 효과성 △지속적으로 센터 이용이 가능한자 등이다.
 
센터는 입주자에게 오픈형 1인 좌석, 공용장비 및 회의 공간 등을 지원한다. 임대료와 관리비는 무료이며, 사업자등록이 가능하다. 입주 기간은 올해 11월부터 2022년 4월까지 6개월이며, 연장(총 3회)을 통해 최대 24개월 입주가 가능하다.
신현덕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센터장은 “중장년 창업자들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고 창업자 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협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기술창업자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중장년 창업자의 성공적인 출발을 적극 지원 할 것이다.”고 말하며 “올해 마지막 입주기업 모집에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구상하고 있는 중장년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문의 및 지원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2021년 10월 24일(일) 23:59 까지 이며,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홈페이지(https://sssc.co.kr/sssc/)에서 사업계획서를 다운 받은 후 작성하여 메일(senior@hansung.ac.kr)로 신청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