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1.06.30 09:39
- 특성화 서비스 부문에서 그룹 내 최고점으로 원장상 수상의 영예 안아
- 2020년도 한국도서관상 수상에 이어 대학도서관으로서 경쟁력 입증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학술정보관(관장 김귀옥)은 교육부 주관 「2020년 대학도서관 평가」에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총 382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도서관 발전기반, 운영 및 성과 등 도서관 전반에 걸친 평가항목으로 각 대학이 규모별 그룹 내 차지하는 위치와 핵심역량 등을 진단했다.
평가결과, 한성대는 학생수 5천 명 이상 1만 명 미만 4년제 그룹에서 최상위 평가인 ‘상위 20% 이내’로 선정됐으며, 특히 특성화 서비스 부문에서 그룹 내 최고점을 받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학의 특성에 따라 해당 대학도서관이 역점을 두어 추진하는 서비스 우수 사례에 대한 시상으로, 이번 평가에서 한성대의 독서포털시스템 기반 비교과 연계 독서프로그램과 지역주민 계층별 서비스 사례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귀옥 한성대 학술정보관장은 “이번 수상은 도서관 자료, 시설 및 서비스의 지속적인 확충에 대한 노력의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인프라 확충과 서비스 우수 사례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원 총장은 “한성대는 대학의 연구·교육 결과물의 지역 환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학술정보관이 사회적 포용을 주도적으로 실천하고, ‘대학의 심장’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는 데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