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주영혁 교수, 제24대 한국소비자학회장으로 선출

한성대 주영혁 교수, 제24대 한국소비자학회장으로 선출

입력 2021.06.11 09:55

- 한성대 주영혁 교수, 중앙대 조유현 교수와 함께 제24대 공동 학회장 수행
- “소비자 관련 연구를 선도하며 실천적인 변화를 이끌겠다.”선출 소감 밝혀

제24대 한국소비자학회 회장으로 선출된 한성대 주영혁 교수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는 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에 재직 중인 주영혁 교수가 지난 1일 중앙대 조유현 교수와 함께 제24대 한국소비자학회 공동 회장으로 선출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에 대한 기초연구, 응용연구와 학제적 연구를 통하여 소비자 연구의 발전 및 소비자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이래 31년을 맞이하게 된 국내 소비자 관련 대표 학술조직이다. 올해 제24대 학회장으로 선출된 주영혁 교수는 2021년 6월 1일부터 2022년 5월 31일까지 1년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주영혁 한성대 교수는 취임사를 통해“급변하는 최근의 소비환경 변화에 대하여  소비자의 위상과 역할에 대한 새로운 비전과 이론적 틀을 마련하기 위한 통합 플랫폼 역할을 강화하겠다”며 “소비자학회의 연구 성과가 학계에만 머무르지 않고 사회와 적극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실천적인 변화를 제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영혁 한성대 교수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위원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경영평가 위원 △소비문화연구 편집위원장을 거쳤으며, 현재 공정거재위원회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및 한성대 미래융합사회과학대학 학장을 역임 중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