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1.03.09 14:28
- 서울시립대학교 캐릭터 ‘이루매’ 출시, 도전과 꿈을 이뤄라!
- 3.10(수) 카카오 ‘서울시립대학교 이루매’채널 등록하고 움직이는 이모티콘 받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는 대학 상징동물 ‘장산곶매’의 어린모습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이루매’ 개발을 완료하고 캐릭터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3월 10일 14:00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서울시립대학교 이루매, @irumae>를 친구 추가 할 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3월 10일부터 3월 23일 까지 2주간이지만 선착순 4만여 명에게 배포될 예정으로 조기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이루매 이모티콘 사용기간은 90일이다.
‘이루매’는 서울시립대학교의 상징동물 ‘장산곶매’형태에 ‘도전과 꿈을 이루다’라는 의미를 더한 것이다. 이 캐릭터의 이름은 지난 1월 서울시립대학교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한 캐릭터 네이밍·스토리텔링 공모전을 통해 탄생했다. 총 102건의 네이밍과 스토리텔링이 공모됐으며 심사를 통해 도시과학대학 도시사회학과 딸기녹차떡볶이팀(조여림, 김서희, 서주용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시립대학교는 지난 2018년 개교 100주년을 맞으며 대학의 브랜드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캐릭터 개발을 추진, 학생들이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현대적인 캐릭터를 개발했다.
서순탁 총장은 “서울시립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인재육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강의실을 확충은 물론 학제 간 융복합 교육과정과 학생미래설계학기제를 운영하며, 학생들을 위한 취업지원, 창업활성화 등 경쟁력 강화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장산곶매는 도전정신을 상징한다. 우리 학생들이 대학에서 도전정신과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했다.
최원석 기획처장은 캐릭터의 출시를 앞두고 “코로나19로 학생들이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환경과 공간에서 배움을 이어가고 있는데, 감정을 교류하고 소통하는데 이루매 캐릭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구성원들의 애교심을 높이는 동시에 학교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캐릭터를 적극 활용하겠다.”며 “이루매와 함께 서울시립대학교 구성원 모두의 꿈을 이루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