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0.11.06 11:28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는 지난 02일 경기대진테크노파크와 협업으로 경기지역 우수중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중소기업탐방은 경기대진테크노파크 「지역기업 청년 희망이음 지원사업」으로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경기대진테크노파크 협업으로 진행되었으며, 포천에 있는 ㈜꽃샘종합식품과 파주 ㈜산머루농원 영농조합법인을 탐방하였다.
대진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재학생 3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장에서 학생들은 기업인사담당자와 함께 취업 멘토링 및 현장체험을 통하여 기업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코로나 19로 학생 간 소통이 어려운 상황에서 학과 선후배 간의 정보 교류와 친선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학생만족도가 높았다.
이민수 대학일자리센터 본부장은 "학생들이 지역기업현장 방문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기업대표와 인사담당자 면담을 통하여 현장중심역량을 키우도록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블랜디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로 및 취∙창업지도, 청년고용정책 홍보, 지역청년층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에도 언택트 직무박람회 운영(11/2~12/4),온라인 기업탐방,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 다양한 대면/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