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찾아가는 기업체 재직자 교육 실시

한국산업기술대, 찾아가는 기업체 재직자 교육 실시

입력 2020.08.21 11:02

- 2020년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 일환-

[기업체 재직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는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교육 수요 대응을 위한 “기업 현장방문형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기반 시스템제어 재직자 교육”을 19일과 20일 양일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2020년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업방문, 전문가 심층면접, 비대면 수요조사 등을 통해 반월·시화스마트산단 입주기업의 스마트제조 교육수요를 확인해 추진했다. 
□ 산기대는 교육희망기업과 사전 협의를 통해 산기대 PLC 장비를 기업현장으로 직접 이동시켜 장비실습교육을 진행했으며 참여기업으로는 ㈜프론텍, ㈜대호정밀, 대모엔지니어링(주), ㈜한국엠엘 등이다.
 
□ 20일은‘대모엔지니어링(주)’과 협력기업인‘㈜한국엠엘’이 협력관계에서 공동으로 발생하는 제조현장의 문제점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함께 교육에 참여했다. 
□ 산기대 이종길 사업단장은 “산단 입주기업의 인력과 기술 및 벤더 구조에 대한 입체적인 접근을 통해 기업 현장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상생형 스마트산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체 재직자 실습교육 진행 모습]
□ 교육에 참가한 기업 관계자는 “현장에서 사용 중인 장비 대부분이 PLC 기반 자동화 장비라 PLC 실습 교육을 꼭 한 번 받아보고 싶었다”며 “현장 문제를 교육을 통해 새롭게 접근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 한편 산기대가 주관기관인‘2020년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시행 중이다. 반월·시화스마트 산단 고급인력 양성 기반 조성을 통해 제조혁신 핵심인력 육성 및 관련 일자리 확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