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제6회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개최

서경대학교, ‘제6회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 개최

입력 2020.07.21 14:43

8월 1일(토) 13시 서경대 본관 8층 컨벤션홀서

'제6회 서경대학교 뮤지컬 경연대회' 포스터
□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8월 1일(토) 13시 교내 본관 8층 컨벤션홀에서  ‘제6회 서경대학교 전국 뮤지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 서경대 산학협력단(단장 이석형 교수)과 뮤지컬학과(학과장 권혁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 19 확산 여파로 인한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예선은 연기내용을 담은 영상물 제출(7월 8일~7월 22일)로 대신하였으며,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실연심사 과정을 거쳐 이날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제5회 서경대학교 뮤지컬 경연대회' 현장사진
□ 대회 경연은 뮤지컬 곡 중 자유곡 1곡(종합연기 가능)으로 예선 영상물 심사를  진행하고 예선과 다른 참가 곡으로 본선을 치른다. 대회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학교 19~20년도 졸업생 및 동등 학력 인정자이며, 참가 신청서 접수기간은 7월 3일부터 7월 17일까지 15일간이다. 접수는 진학사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비는 참가자격에 상관없이 70,000원(접수비 별도)이다. 
□ 서경대 뮤지컬학과 권혁준 교수는 “본 경연대회는 우수한 뮤지컬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실전경험 축적 및 예술인으로서의 자질함양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며 “대회 개최를 통해 코로나 19로 위축된 예비 뮤지컬 전공생들이 스스로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을 검증받음으로써 참가자 개인의 실력향상은 물론 뮤지컬계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권 교수는 또, “대회를 준비하고 치르는 동안 참가자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조치에도 만전을 기해 참가자들이 안심하고 경연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5회 서경대학교 뮤지컬 경연대회' 현장사진
□ 한편, 서경대학교는 매월 연극, 무용, 음악, 뮤지컬, 공연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경연대회를 개최하며 실용예술 중심 대학으로서의 위상과 역할을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관련 분야의 우수 인재 발굴 및 육성과 실용예술의 진흥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각 경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경대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