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 ‘메가쇼 2020’ 박람회 참가

한국산업기술대, ‘메가쇼 2020’ 박람회 참가

입력 2020.06.29 14:15

- 산기대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사업단 국내 최대 소비재박람회 참가

[전시회 참가한 GTEP 산기대 학생들이 제품을 설명하는 모습]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GTEP)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메가쇼 2020 시즌1”에 참가했다.
□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인 이번 전시는 연간 5회씩 열리고 있으며 시즌1에서는 국내기업 650개사 1,000여개의 부스가 참여했다.
□ GTEP은 협력업체 ‘케이원(대표 임혜은)’과 함께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중소기업 마케팅 역량향상을 위한 금년도의 첫 대외활동이다. 
□ 박람회에서는‘케이원’의 주력상품 친환경 모기패치 ‘리얼썸머패치’와 ‘뿌까나드리’상품홍보를 통해 현장판매를 진행했으며 가려움증과 붓기 완화 효과가 높아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관람객의 관심을 모았다. 
□ GTEP과 협력업체는 일평균 50여건의 상담을 진행하며 홈플러스, 위메프 등 대기업 MD담당자들과 계약 상담 또한 진행했다.  
□ GTEP요원으로 참가한 산기대 IT경영전공 최하늘 학생과 산업경영전공 김경미 학생은 “그동안 배운 마케팅 이론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특히 주부들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 요구와 애로사항을 제품과 서비스로 연결하는 구조를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 한편 산기대 GTEP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여 국내 20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무역실무인재를 집중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산기대는 중남미 시장을 중심으로 한 국제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