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0.06.03 13:55
- ICT 변화 선제 대응·미래 신성장 동력 창출할 혁신인재 양성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서 주관하는‘그랜드 ICT(정보통신기술) 연구센터’사업에 경기·인천권 거점 연구센터로 선정됐다.
□ 이번 사업의 총 사업비는 최대 8년간 총 150억원이며 1차년도 연간 10억원, 2차년도 부터 연간 2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 그랜드 ICT 연구센터 사업은 지역산업과 연계된 재직자 석사 학위과정(지능화 분야)을 운영하고, 지역 중소·중견기업 및 지자체 등과 협력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등 지역거점 연구센터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산기대는 과기정통부와 협약 체결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 제2캠퍼스에 1,000㎡규모로 그랜드 ICT 연구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며 산학 공동 연구 장비 및 시설 구축, 재직자 석·박사과정 운영 강의실 등을 확보해 대학과 기업 등의 연구 인력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연구 활동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 사업총괄 책임을 맡은 산기대 배유석 교수는 “이번 그랜드 ICT 연구센터사업으로 경기·인천 제조기업 특화 지능화 ICT 전문인력양성 및 수요기반 연구개발을 통해 제조기업 지능화 혁신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 한편 산기대는 이번 사업에서 경기·인천권 거점 연구센터의 주관기관으로 한양대 에리카캠퍼스는 참여기관으로 수행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