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0.03.24 11:08
- 2014년부터 7년 연속 인증대학 선정

□ 한국산업기술대(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19학년도 교육 국제화역량 인증제’평가에서 7년 연속 ‘교육 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 교육 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는 고등교육의 국제적 경쟁력 제고 및 대학 국제화의 모범적 기준 제시를 위해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제화역량 인증제도다.
□ 교육 국제화역량 인증제는 유학생 불법체류율, 중도탈락률, 유학생등록금 부담률, 의료보험가입률, 언어능력과 신입생 기숙사 제공률 등의 정량평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또한 유학생 지원 실적, 상담실적 등 정성평가지표까지 통과가 되어야 획득이 가능하다.
□ 산기대는 올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총 2년동안 인증자격이 유지되며, 이는 유학생 유치시 사증발급 심사기준 완화, 시간제 취업허가 시간 연장 등의 혜택이 있다.
□ 산기대 노영주 국제처장은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대학은 글로벌화를 확대 하고 있다”며, “본 인증제를 통해 국제화를 가속시키는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향후에도 인증제를 유지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