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신지수 학생, 산림청 주관 2020년도 대학원생 창의도전 아이디어 연구지원 사업 선정

국민대 신지수 학생, 산림청 주관 2020년도 대학원생 창의도전 아이디어 연구지원 사업 선정

입력 2020.02.18 13:49

□ 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 일반대학원 임산생명공학과 신지수 학생(지도교수 김태종)이 산림청에서 지원하는 '2020년도 대학원생 창의도전 아이디어 연구지원'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1년간 연구책임자로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되었다.
□ 이번 사업은 작년에 이어 산림청이 자기주도·창의자립형 청년 산림과학자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산림 관련 전 분야에 대하여 대학원생이 직접 기술 아이디어 기반의 창의·도전적 목표와 내용을 정하여 연구개발 계획을 수립한 후 과제를 제안받아 선정하였다. 교수 주도형 사업이 아닌 대학원 석·박사과정생이 직접 연구책임자로서 연구팀을 구성하여 수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 국민대에서는 신지수 학생이 「임산물을 이용한 내성균주의 출현이 없는 차세대 항생제 소재 개발」을 연구 주제로 사업 대상자로 선정됐다. 신지수 학생은 2020년 3월부터 1년의 연구기간 동안 3천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 신지수 학생은 임산물 추출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슈퍼 박테리아를 포함한 감염성 그람음성균의 핵심 병원성 인자인 Type III Secretion System을 억제하는 차세대 항생제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 국민대 관계자는 "신지수 학생의 연구는 국민대 3대 발전 방향의 하나인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향후 연구결과가 매우 기대된다“며 ”현재 화장품 회사인 주식회사 케이바이오랩의 연구원으로도 재직하고 있어 산학협력을 통한 사업화의 훌륭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케이바이오랩은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자회사로서 식물, 미생물 등의 생물을 소재로 화장을 제조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