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9.12.20 09:48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대학일자리센터는 2019년 4월부터 취업을 위한 기본적인 조건인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노트를 활용한 면접 스킬을 향상시켜주는 ㈜잡담의 성공 취업플랫폼인 ‘자소서마법사’를 도입하였다.
최근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가 어려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상실하고 취업을 포기하는 청년들이 많아져,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에게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돕기 위해 자소서마법사를 기획하게 되었다.
자소서마법사는 직무별로 나눠진 25,000개 이상의 취업에 성공한 사례들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전, 현직 인사 담당자 100여명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여 양질의 직무별 맞춤식 자기소개서 사례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자소서마법사는 자기소개서 작성을 3단계로 세분화 시켜 비슷한 구조의 정형화된 자기소개서가 나오지 않도록 하며, 본인의 강점과 경험을 살려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컨설턴트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자소서마법사 프로그램은 성결대 학생이거나 성결대의 통합역량개발시스템을 통해 가입한 학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자소서마법사를 활용한 성결대 사회복지학과 고종배 학생은 “막막하게만 느껴졌던 자기소개서를 자소서마법사 프로그램 덕분에 수월하게 작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남선혜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 팀장은 “우리 대학은 성결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의 취업률 향상을 위해 자소서마법사의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하면서 자소서마법사를 활용한 개개인의 경험, 강점, 직무를 연결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 확대로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