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9.11.27 15:35
-Step by Step으로 해외취업 하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대학일자리센터는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교내에서 비숙박으로 “해외취업 Step By Step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 개인별 강점·약점 보완 방향성에 맞춘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취업 의욕을 고취시키고 구직 역량을 우상향 하는 것을 목표로 실시된 프로그램이다.
2019년 성결대 재학생 대상으로 진행된 해외취업 희망국가 선호도 조사 결과, 미국이 가장 높았고 이어서 일본 순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를 반영하여 영어권과 일본으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전반적인 해외취업 동향, 현지 기업 채용 트렌드와 선호하는 인재 및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특강을 시작으로 자신의 희망직무와 강점 역량을 파악하여 Resume, Cover letter/Entry Sheet 작성법, 면접 준비 방법, 채용공고 분석 방법 등 개인 컨설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외취업에 대해 궁금했던 정보들을 알 수 있었고, 해외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1:1로 컨설팅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해외취업에 대해 더 흥미가 생겼다.”라고 응답을 하였다.
이준서 성결대 대학일자리개발처장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해외취업 인턴·연수 등 실제 해외 국가의 기업에서 직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해외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