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9.11.19 15:38
-직무맞춤으로 해외취업 준비하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1월 7일(목) 교내에서 해외취업 직무별 릴레이 특강 ‘호텔/관광/항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국가별 직무에 따른 인력 수요 분석을 바탕으로 ‘호텔/관광/항공’ 분야의 해외취업 전략 수립을 목표로 실시된 프로그램이다.
‘호텔/관광/항공’ 분야의 직무별 진출 가능 국가인 싱가포르, 일본, 홍콩 등 해외취업 준비 방법 및 전략, 해외취업 성공 사례를 통한 경력 로드맵 설계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싱가포르 정부는 관광산업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 꾸준한 구인수요를 예상해 볼 수 있기에 동서양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싱가포르의 해외취업 전망은 매우 밝다. 또한 2020년 도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는 일본 역시 관광〮서비스분야의 외국인 구인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승무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 중에는 복지혜택이 높고 안정적인 직종이기에 외항사 취업을 선호하는 학생들이 많다. 아시아 최대 항공사인 아랍에미레이트 항공과 카타르 항공 등에 대한 정보에 학생들은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정보가 부족했는데, 특강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 “멀게만 느껴졌던 해외취업의 꿈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해외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주셨으면 좋겠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남선혜 성결대 대학일자리센터팀장은 “해외취업 직무별 릴레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직무 맞춤 해외취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체계적인 준비를 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