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9.10.31 16:23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 제49대 총학생회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노원구 서울여대 캠퍼스 곳곳에서 2019년 학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제는 「WE主; 판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WE主’란, 우리가 주인이 되고, 우리를 으뜸으로 하는, 우리 위주의 서울여자대학교, 즉 서로 존중하고, 연대하며 함께하는 서울여자대학교를 뜻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각 단과대학과 동아리연합회가 주관하여 색다른 전공 체험 및 동아리 체험을 제공하는 ‘최상위주’, ‘WITH U WITH SWU ; 나만의 WE主란? 그리고 너에게 전하는 한마디’,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내가 셀럽 위주’, 교수님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인 ‘TALK위주’, 가수 공연이 진행되는 ‘이 시간이 힐링위주’, 동아리 공연인 ‘WE주인공’ 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학우와 함께하는 미니 토크콘서트 ‘오늘도 WITH SWU’, 배불위주, 주위주목, 할로위주, 모여라 딩동댕 ‘FEMI;LY’ 등 색다르게 구성된 ‘WE主’ 행사가 3일동안 진행된다.
서윤정 총학생회장은 “학창시절 우리는 크고 작은 성공을 위해 실패와 좌절을 경험하지만 결국 삶 속에서 주인공은 바로 우리 학우들이기에 이번 학술제는 다양한 의미의 ‘위주’를 주제로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학업과 취업 등 무거운 고민을 잠시 내려놓고, 서울여자대학교 학우들만의 ‘WE主’, 우리의 연대에 관한 모든 것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