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희망자 전원 생활관 입사 가능

    • 이상명 입학처장

신입생 희망자 전원 생활관 입사 가능

조선일보
  • 이상명 입학처장
입력 2019.08.27 15:30

[2020 대학 가는 길] 순천향대학교

이상명 입학처장
이상명 입학처장
순천향대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모집인원의 74.4%인 1877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교과전형(1001명), 학생부종합전형(797명), 실기위주전형(79명)으로 구분된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학생부교과(일반학생전형)과 학생부교과(지역인재전형)은 학생부교과 100%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해 선발한다. 정원 외 학생부교과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학생부교과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5개 교과를 계열 상관없이 반영한다. 다만 학과 특성을 고려해 모집단위별로 두 개 교과를 각 10%씩 가중치를 부여하고 있다. 교과별 반영과목과 모집단위별 가중치 부여 교과는 모집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순천향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지원가능학과 조회하기 메뉴에서 자신의 학생부 교과 등급과 이수단위를 정확하게 입력해 점수를 산출한 후, 지난해 성적과 비교하고 지원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능최저학력기준 적용 시 수학 '가'형, '나'형 응시제한은 없다. 다만 의예과의 경우 수학 '가'형과 과학탐구 과목을 응시하지 않을 경우 각각 0.5등급씩 하향 반영한다.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는 모든 전형에서 교직 인·적성면접을 실시하며 10% 반영한다.

순천향대
순천향대 제공
학생부종합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일반학생전형)과 학생부종합(지역인재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으며, 다른 전형에서의 중복지원은 제한이 없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자기소개서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대교협이 공통양식으로 제시한 세 가지 문항만으로 구성했다. 이상명 입학처장은 "활동이나 수상실적을 단순하게 나열하는 것은 학교생활기록부의 반복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활동의 동기, 구체적인 내용, 배우고 느낀 점 등을 투박하더라도 솔직하게 적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평가요소는 학업능력, 전공적성, 나눔과 배려 및 공동체의식, 자기주도성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의 면접평가는 서류평가를 통해 선발된 모집인원의 3배수에 대해 진행한다. 면접관은 2명이며 개인별 10분 내외로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한다.

주요 평가요소는 전공적성, 의사소통능력, 발전가능성이다. 그리고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면접관이 궁금한 내용을 좀 더 구체적으로 묻기 때문에 수험생마다 질문이 다를 수 있다.

2020학년도 전형은 2019학년도 전형과 크게 달라진 부분 없이 유지되어 수험생에게 안정적인 전형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신입생 희망자 전원은 생활관 입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숙형학습공동체를 운영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