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항공시스템공학과, ‘제3회 홈커밍데이’ 진행

세종대 항공시스템공학과, ‘제3회 홈커밍데이’ 진행

입력 2019.08.05 09:25

▲ ‘제3회 항공시스템공학과 홈커밍데이’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항공시스템공학과는 지난달 광개토관 105호에서 ‘제3회 홈커밍 데이’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졸업생과 재학생 간 교류를 통해 공군장교와 조종사 생활에 대한 이해 증진과 친목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 70명, 졸업생 30명, 교수 6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학과회장 서승현(항공시스템공학과·17) 학생의 개회사 △학과장 전권천 교수의 인사말 △정한별(항공시스템공학과·14), 임철민(항공시스템공학과·13) 중위의 특강 및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학과장 전권천 교수는 인사말에서 “우리 학과 학생 모두가 공군 조종사가 되어 국가방위의 신성한 임무를 수행하고 개인의 꿈 또한 이루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졸업생인 정한별, 임철민 중위는 공군장교 임관과 비행훈련의 과정, 비행생활 등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재학생은 선배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했었던 부분을 해소하며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상욱(항공시스템공학과·19) 학생은 “임관하신 선배님들의 조언을 들으며 공군장교가 되기 위해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었다. 공군 장교로서의 역할과 임무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