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외국어교육과정 개설

사이버한국외대-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외국어교육과정 개설

입력 2019.07.18 13:33

▲ 지난 7월 9일(화)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국제화교육지원 사업단 및 지원단이 함께하는 워크숍이 열렸다. 사이버한국외대 윤호숙 학장이 ’온라인 외국어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국제화교육지원 사업단’에 선정된 특성화고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위해 7월 중순부터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온라인 외국어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 교육과정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이 추진하는 ‘특성화고 국제화교육 지원사업 5개년 계획‘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사이버한국외대와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지난 3월 ‘다국적 언어(외국어) 능력 향상과 특성화고 국제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 향상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과 해외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적 언어교육 온라인 강좌를 개설해 제공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성화고 온라인 외국어교육과정’은 선정된 특성화고 학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평생교육원(http://edu.cufs.ac.kr)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언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과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을 토대로 학생들이 외국어 구사능력과 실전 직무역량, 글로벌 마인드를 겸비한 미래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국제화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