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대, 에너지신산업 글로벌 인재양성사업 선정

산기대, 에너지신산업 글로벌 인재양성사업 선정

입력 2019.07.08 15:11

△ 왼쪽부터 권오현, 이상혁, 이경수 교수, 장주희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 이하 산기대) 에너지·전기공학과 학생팀이 지난 6월, 2019년 에너지신산업 글로벌 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됐다. 장주희, 권오현, 이상혁 석사과정생이 참여하였으며, 지도교수는 이경수 에너지·전기공학과 교수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이 사업은 빅데이터(Big Data), AI(인공지능) 등 제4차 산업혁명발 구인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출발하였으며, 에너지신산업 분야 기술선도국에 석·박사 학위과정생을 파견하고 있다.
□ 에너지·전기공학과 학생팀은 1년 동안 독일 프라운호퍼 연구소(Fraunhofer ISE)에서 태양광발전시스템 성능평가와 손실분석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영농형 태양광, 건물일체형 태양광 및 양면수광형 태양광 분야에 대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2억7천2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 이경수 교수는 "내실 있는 사업 진행으로 국내 산업계의 경쟁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학생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한편, 산기대 에너지·전기공학과 학생팀은 작년 11월 ‘2018년 한국 태양에너지 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기도 하였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