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경기북부대학 연합 여대생 캠프 ‘∞무한대’ 시행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경기북부대학 연합 여대생 캠프 ‘∞무한대’ 시행

입력 2019.07.02 15:27

  대진대학교(총장 이면재)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동안 동두천에 위치한 동양대학교(북서울캠퍼스)에서 경기북부 최초 여대생 연합캠프를 진행하였다.
  대진대학교 주관으로 개최된 2019 경기북부대학 연합 여대생캠프“∞무한대”는 ▲대진대 ▲동양대 ▲서정대 ▲경복대 등 주최학교 4개교와 ▲경민대 ▲차의과대 ▲경동대 ▲신한대 등 참여학교 4개교 등 총 8개 대학 학생들의 능력을 무한대로 끌어올리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캠프는 경기북부 8개 대학 여대생들에게 사회진출을 위한 직업의식을 확립하고 올바른 직무선택을 할 수 있도록 비전 설정, 커리어 관리의 중요성 등 역량강화와 인식개선을 중점에 두고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또 수준별 진로취업지원 서비스제공을 위해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구분하여 운영하였다.
  저학년반은 자기이해 및 직무이해, 꿈을 위한 목표설정, 창의력리더십 제고 및 자기주도학습 습관형성 등 창의적 체험활동의 프로그램을 위주로 진행하였으며, 고학년반은 여성진출분야에 대한 기업분석, 여성진출분야 직무분석, 직업기초능력향상을 위한 프로젝트 등 자신의 직무역량을 확인하고 필요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타 대학 여학생들과 교류를 통해 서로 고민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대진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이민수 본부장은 “경기북부대학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대학 및 지역 청년에게 체계화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경기북부대학 간 연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준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