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9.05.17 09:30

□ 한국업스타일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서경대학교가 후원하는 제6회 스타킹 월드뷰티콘테스트가 6월 15일(토) 오전 8시 서경대 수인관에서 개최된다. 스타킹 월드뷰티콘테스트는 월드콘테스트라는 대회이름에 걸맞게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 일본, 대만, 베트남, 몽골 등 다양한 국적의 뷰티전문가들이 미용 예술인들의 요람인 서경대학교에 모여 기량을 겨룬다.
□ 금번 대회는 지난 5회 대회의 경기 종목이 더욱 세분화 되어 보다 다양한 파트에서 참가자들의 경연을 펼친다. 종목은 크게 업스타일, 속눈썹, 헤어, 세미퍼머넌트, 네일, 피부, 메이크업과 퍼스널컬러로 나뉘며, 각각의 종목은 한 단계 더 하위 파트로 세분화 된다. 업스타일 종목은 베이직 업스타일(자격 패턴) ‧ 창작 업스타일 ‧ 웨딩 업스타일 ‧ 파티 업스타일 ‧ 한복 업스타일로, 속눈썹 종목은 볼륨 속눈썹 연장 ‧ 속눈썹 연장 ‧ 창작 속눈썹 연장(사전 제출)으로, 헤어 종목은 기초 커트(레이어) ‧ 기초 퍼머넌트와인딩(9등분) ‧ 기초 퍼머넌트와인딩(오블롱) ‧ 창작 퍼머넌트와인딩으로, 세미 퍼머넌트 종목은 머신기법 ‧ 엠보기법 ‧ 프로마스터(콤보)로, 네일 종목은 케어 프렌치 ‧ 케어 딥프렌치 ‧ 실크팁 오버레이 ‧ 아크릴릭 원톤 스캅춰 ‧ 살롱아트(사전 제출) ‧ 크리에이티브 아트(사전 제출)로, 피부 종목은 안면관리(스웨디시) ‧ 안면관리(살롱테크닉) ‧ 팔과 다리관리로, 메이크업 종목은 웨딩 메이크업 ‧ 시대별 메이크업 ‧ 캐릭터 메이크업 ‧ 환타지 메이크업 ‧ 특수분장 ‧ 아트 마스크 ‧ 아트웨딩 메이크업 ‧ 바디 페인팅으로, 퍼스널 컬러 종목은 뷰티 스타일링 초상화전(사전 제출) 등의 파트로 나뉘어 경기가 치러지며 특히 금번 대회에는 붙임 머리와 반영구 종목이 추가되었다.
□ 대회는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오전 8시에 시작되는 1부는 선수 선서와 개회 선언을 하여 참가자들의 열의를 다진다. 2부는 본 대회로 본격적으로 참가자들이 자신이 출전한 파트에서 실력을 발휘한다. 3부에서는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축하 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대회를 준비하며 쌓인 긴장감을 풀어준다. 그리고 마지막 4부는 시상식이다. 시상은 본 대회 최고상인 그랑프리상과 서경대학교 총장상, 대회장상, 대상, 금‧은‧동상, 창작상이 최고의 기량을 펼친 참가자들에게 수여된다. 시상식까지 마친 후 오후 7시에 대회가 종료될 예정이다. 대회 심사는 뷰티 분야의 유수 전문가들과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교수진이 맡았다.
□ 금번 ‘스타킹 대회’를 주최한 한국업스타일전문가협회 한상진 회장은 “이번 대회는 200만 미용인들에게 뷰티분야의 가능성과 비전을 제시하고 뷰티 꿈나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소정의 성과를 거두고 한 단계 더 성장, 발전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