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GTEP사업단), 파나마 종합 박람회(EXPOCOMER 2019) 참가

한국산업기술대(GTEP사업단), 파나마 종합 박람회(EXPOCOMER 2019) 참가

입력 2019.04.05 16:05

- 학생이 직접 해외 바이어들과 교류하며 무역 실무에 대한 이해도 높여 -

▲GTEP사업단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이하 산기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GTEP)사업단은 파나마에서 열린 ‘파나마 종합박람회(EXPOCOMER 2019)’ 에 참가했다. 
□ GTEP사업단이 참가한 이번 박람회는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으며 가공식품 도매전문 기업 ㈜썬즈썬과 함께 했다.
□ 파나마 종합박람회는 총 605개 업체(국내업체 16개)가 참가하는 종합전시회로, 중남미 전역을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글로벌 종합 전시회이다.
□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산기대 GTEP 사업단은 부스 설치부터 제품 홍보, 통역 등 전반적인 전시회 업무에 관여했다. 또한 유효바이어 미팅 8회를 포함 총 60회의 상담을 진행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 ㈜썬즈썬 노인섭 공동대표는 “GTEP 학생들의 도움으로 상품 준비부터 바이어와의 미팅 등 많은 부분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박람회에 참가한 김경언(GTEP 13기) 학생은 “직접 바이어들과 교류하며 무역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문화를 접해 좋았다”며 “직접 기업 관계자들과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 값진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 한편, 산기대 GTEP 사업단은 지난 2015년 확장성이 큰 중남미 지역을 타깃으로 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중남미 지역 수출 확대를 희망하는 인근 중소, 중견 기업과 연계해 무역전문가 육성 및 기업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