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전형, 수능 100%로 선발… 장학금 대폭 확대

일반전형, 수능 100%로 선발… 장학금 대폭 확대

조선일보
입력 2018.12.19 15:20

대구한의대학교

29일부터 2019학년도 정시모집을 시작하는 대구한의대학교는 프라임사업 대상학과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금을 지급한다. /대구한의대학교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일반전형의 경우 수능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단, 실버스포츠학전공은 실기고사 성적을 반영하며 뷰티케어산업학과, 항공서비스학과와 사범계열인 중등특수교육과는 수능과 면접성적을 반영하여 선발한다.

가군 모집단위는 간호학과, 화장품공학부, 제약공학과, 임상병리학과, 뷰티케어산업학과, 아동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통상경제학부, 호텔관광학전공, 건축학전공, 평생교육융합학과이다.

나군 모집단위는 한의예과(자연), 한의예과(인문),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물리치료학과, 의료공학전공, IT의료데이터과학전공, 스마트IT전공, 미술치료학과, 식품영양학전공, 중등특수교육과, 한방스포츠의학과, 청소년교육상담학과, 항공서비스학전공, 소방방재환경전공, 한약개발학전공, 실내디자인전공이다.

다군 모집단위는 화장품ㆍ제약 자율전공, 보건학부, 식품조리학전공, 의료경영학과, 경찰행정학과, 방재안전관리전공, 향산업전공, 실버스포츠학전공, 노인복지학전공이다. 수능영역별 가산점은 한의예과를 제외한 자연계열 모집단위에 지원한 경우는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10%, 과탐영역 응시자에게 5%의 가산 비율을 적용한다. 전체 모집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한의예과는 계열구분 별도 모집)하며, 모집군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도 가능하다.(동일 모집군에는 1회만 지원 가능)

원서 접수기간은 2018년 12월29일부터 2019년 1월3일까지이며, 합격자는 2019년 1월25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추가합격자 발표기간은 2019년 2월14일 21시까지로 추가합격자는 개별 통보한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각종 경비 절감과 다양한 재원 발굴 노력을 통하여 얻어진 성과를 학생 복지 및 장학금 확대에 투자하고 있다. 대표적인 장학제도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 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을 비롯하여 입학성적 우수장학금, 수능우수장학금, 면학장학금, 한가족장학금 등이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