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창업동아리 몽글 유승규 대표, 스튜디오 알카니아 기업 대표로 창업 스토리와 사진, 영상 촬영법 강연 진행해

서울시립대 창업동아리 몽글 유승규 대표, 스튜디오 알카니아 기업 대표로 창업 스토리와 사진, 영상 촬영법 강연 진행해

입력 2018.11.23 10:05

지난 11월 5일과 12일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 100주년 기념관 가동 2층 스타트업 라운지에서 서울시립대학교 창업동아리 몽글의 유승규(국제관계학과 16) 대표가 스튜디오 알카니아(https://www.facebook.com/StudioAlcania) 기업 대표로서 사진, 영상 ‘갑분전(갑자기 분위기 전문적)’을 진행했다.
스튜디오 알카니아는 유승규 대표가 지난해 9월,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다 영상과 사진 촬영 및 제작 대행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하고자 설립한 회사이다. 유승규 대표는 「DCM 제1회 표지사진 공모전」입상을 시작으로 「2016 한중일 트라이앵글 포럼 영상 제작 총책임」, 「The-K 교직원공제회 행사 영상 제작」, 「세월호 생존자 국가기록물 기록영상 제작」, 「헌법재판소 국가기록물 기록영상 제작」, 「서울시립대학교 웹드라마 ‘대학남녀 163’ 제작」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유투브에서 ‘인싸의 전당’ 채널을 운영 중이다.
지난 5일 강연은 ‘사진 분야에서 갑자기 분위기 전문가가 되는 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유승규 대표의 창업 이야기와 사진 촬영 기법을 알고자 하는 3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지난 12일에는 ‘영상 분야에서 갑자기 분위기 전문가가 되는 법’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강연에는 사진에 이어 영상 촬영 기법을 궁금해 하는 35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총 65명이 참가한 강연을 통해 유승규 대표는 “창업동아리 몽글 대표이자 스튜디오 알카니아 기업 대표로서 처음으로 학우들 앞에 서는 자리였다”며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며 쌓은 지식을 학우들에게 알릴 수 있어 보람 있었던 시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는 “이번 강연을 통해 학우들이 사진과 영상 뿐만 아니라 우리대학 창업동아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