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산학협력단 - 데이타기반 AIPR포럼 업무협약 체결

서강대 산학협력단 - 데이타기반 AIPR포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8.11.06 15:51

IT & 홍보∙마케팅 분야 여성 기업인을 위한 교육지원 및 공동연구 위한 MOU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흥목)과 데이터기반 AIPR포럼(주관기업 대표 박유경)은 11월 6일(화)에 서강대에서 IT & 홍보∙마케팅 분야 여성 기업인을 위한 교육 지원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이터기반 AIPR포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SW산업협회가 후원하는 SW중소포럼으로, 굿모니터링 주식회사(박유경 대표), (주)오르덴(박현미 대표), 트리플미디어컨설팅(주)(곽은석 대표), 나스커뮤니케이션(나은경 대표), 디자인아트플러스(임화연 대표), 더브레인에스(고청심 대표) 등 홍보∙마케팅 분야의 여성 대표가 운영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들이 결성한 연합체이다. 이들은 IT와의 접목을 위한 많은 시도와, 특히 최신 AI(인공지능) 기술 응용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 번째 박흥목 단장(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 왼쪽에서 네 번째 박유경 대표(데이터기반 AIPR포럼 주관기업 대표)
서강대 박흥목 산학협력단장은 “서강대 산학협력단 스마트인터랙션 클러스터가 데이터기반 AIPR포럼과 함께 최신 AI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대학의 우수한 연구진들이 연구력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데이터기반 AIPR포럼 박유경 대표는 “이번 협약이 홍보∙마케팅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 기업인을 위한 최신 기술 교육과 향후 공동 연구의 발판이 되어, 국내에서 IT 경쟁력이 있는 여성 기업인이 지속적으로 배출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16년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10개의 산학 클러스터를 구성하여, 대학 주변의 소상공인과 소외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인터랙션 클러스터’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음성, 언어처리 전문교수 11명과 7개 기업이 모여서 실내용 음성대화 로봇과 관련한 각종 기술 개발을 위하여 공동 연구 및 교육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오는 11월 29, 30일 양일 간 서강대학교에서 데이터기반 AIPR포럼과 협력하여 홍보∙마케팅 분야의 기업인을 위한 최신 AI현황과 DNN 알고리즘 실습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