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7.14 11:27

대진대학교(총장 장석환) 연기예술학과는 제33회 젊은 연극제 폐막식을 지난 7월 6일 이해랑 예술극장에서 대진대학교 학생들의 매력적인 뮤지컬 축하공연으로 36일간 전국 47개교 전공생 2000여명의 참가와 2만 5000여 명의 관람객들, 연극인 복지 재단 기부 챌린지, 청소년 독백 경연 대회 등 많은 부대행사를 마무리하면서 다양한 시상과 더불어 화려하게 폐막식을 진행하였다고 교수협의회 황연희(대진대학교 연기예술학과) 부회장이 전했다.
시상식에서는 공연 미학이 뛰어난 대학에 수여되는 '뉴 아트 챌린지상' 기획과 프프로덕션의 창의성이 돋보인 팀에 주어지는 '프로덕션 디자인상' 앙상블과 실험적인 창작을 인정받은 팀에 주어지는 '크리에이티브 퍼포먼스상' 등이 수여됐다. 젊은 연출자와 기술진, 배우에게 주는 젊은 연출상, 젊은 스태프상, 젊은 연기상 등 개인상도 시상하였고 부대행사로 열린 '전국 청소년 연기경연대회' <대상> 문체부 장관상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한국대학연극학과 교수협의회 부회장 황연희(대진대학교) 교수는 이번 젊은 연극제는 국내 참가교와 참가팀이 예년 보다 더 늘었으며 국제 학술세미나, 특강, 워크숍 등 전공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뿐만 아니라 현장 예술가들의 관심이 상당히 높았다고 전했다.
연극제 기간 공연 참여 인원은 2천500여 명, 관람객은 2만 5천여 명이 다녀가며 전국 연극 관련 학과 최대 축제로서의 정통성과 다양한 축제의 면모를 보여주는 화려한 젊은 축제였다.
특히 폐막 공연을 보여준 대진대학교 연기예술학과의 <Spring Awakening>- Touch me와 참가자 모두가 함께 부른 <Rent>- Seasons Of Love는 36일간 진행한 축제의 마지막을 축하하며 미래 예비 예술가들의 활동을 아름답게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