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종 세종대 교수, 여성주간 특강 “여성기업 육성이 저출산·고령화·저성장 극복의 해답”

김대종 세종대 교수, 여성주간 특강 “여성기업 육성이 저출산·고령화·저성장 극복의 해답”

입력 2025.07.10 14:26

▲ 김대종 교수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는 “김대종 교수가 2025년 7월 9일(수),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주간 기념행사에서 ‘저출산·고령화·저성장을 위한 여성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여성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대종 교수는 강연에서 “여성기업은 전체 기업의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고용 측면에서도 일반 기업 대비 두 배 이상의 여성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며, “여성기업을 육성하고 적극 지원해야만 한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교수는 “한국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여성기업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하며, 여성 기업의 정부 조달시장 참여 확대와 온라인 유통 기반 강화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온라인 쇼핑 시장은 머지않아 52%에서 전체 소비의 80%까지 확대될 것이며, 여성기업은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정부조달, 온라인 쇼핑, 구독경제의 세 축을 통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번 강연은 여성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경제 기여도를 조명하고,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한 전략적 대응 방안을 제시한 자리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