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교원창업기업 ㈜코스모크, 기술보증기금 ‘벤처캠프 데모데이’ 대상 수상

한양대 ERICA 교원창업기업 ㈜코스모크, 기술보증기금 ‘벤처캠프 데모데이’ 대상 수상

입력 2025.07.03 15:50

- MRAM 제조 효율 높이는 자성 분석장비 기술력 인정받아

관련 사진
한양대학교 ERICA(총장 이기정) 교원창업 기업인 ㈜코스모크(대표 장범진, 로봇공학과)가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주최한 ‘2025년 제16기 벤처캠프 데모데이(Daymody)’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4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개최됐으며, 기보가 선발한 75개 유망 스타트업 가운데 단 10개 기업만이 IR 발표 무대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코스모크는 MRAM 제조 효율 개선을 위한 자성특성 인라인 분석장비 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최고 평가를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보벤처캠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지원 정책에 발맞춰 매년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력해 스타벤처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장범진 대표는 “이번 수상은 코스모크의 기술력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확인한 계기였다”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 유치를 통해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도하고,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코스모크는 후속 투자 유치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국내 창업 생태계 내에서의 위상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