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아동발달센터 ‘세상을 품는 부모 Academy’ 부모교육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 아동발달센터 ‘세상을 품는 부모 Academy’ 부모교육 진행

입력 2025.05.20 09:47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아동학과 부설 아동발달센터에서는 오늘 5월 21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3회에 걸쳐 학교 만3세~6세 유아 자녀를 둔 양육자를 대상으로 ‘세상을 품는 부모 Academy’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기질 및 성격검사, 양육태도 검사를 실시한다. 자녀와 양육자 자신의 양육 태도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하고 부모로서의 역량을 증진시킬 뿐 아니라 양육자로서의 마음 돌봄의 시간을 갖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동발달센터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담당하는 김정은 교수(아동가족학부 겸임교수·아동발달센터 수석연구원)는 “본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소그룹으로 진행되는 만큼 각 가정마다 부모-자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양육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부모님들의 양육효능감을 증진시키고, 양육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품부모’(세상을 품는 부모 Academy)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양육자들은 아동발달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아동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아동발달센터를 설립해 다양한 보육 및 상담 현장에 맞는 실무능력을 높이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육교사(2급),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 영역)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지도사(2급), 직업상담사(2급), 청소년상담사(3급) 국가자격증과 청소년코칭 전문가, 학습클리닉 전문가 등 아동‧청소년 관련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는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6월 1일부터 모집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