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20 09:45
다양한 협력 방안 모색해 교류범위 점차 확대해 나갈 것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는 지난 13일 중국 북경 제2외국어대학교 장옌 부총장과 방문단이 내방하여 대학간 파트너십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양 대학은 파트너십에 대한 협약 서명식을 시작으로 ▲교환교류 프로그램 ▲학술교류 ▲세종학당 ▲공자아카데미 등 실질적 교류 방안을 협의했다.
덕성여대 김상만(국제통상학전공 교수, 국제변호사) 국제처장은 “북경 제2외국어대학교 장옌 부총장과 방문단 일행의 내방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파트너십 체결을 바탕으로, 양교간 다양한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해 교류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북경 제2외국어대학교 장옌 부총장은 “첫 방문이었지만 캠퍼스를 둘러보고 관계자분들과 대화를 해보니 덕성여자대학교는 학생 학업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는 대학인 것을 알 수 있었다”면서 “북경 제2외국어대학교와도 마음이 통하고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오랜 교류를 진행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 대학은 상견례 및 상호 소개 시간을 가진후 협약을 진행하고, 다방면의 협력방안에 대한 검토 및 합의에 도출했으며, 대학의 덕우당, 학생회관, 도서관 플랭크, 덕성다움 등 교내 주요시설을 포함한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한편, 중국 북경 제2외국어대학교는 다양한 외국어전공 외에도 여행관리전공, 호텔경영전공이 중국 교육부로부터 일류학과로 선정될 정도로 명문으로 꼽히고 있다. 협약식에는 북경 제2외국어대학교 장옌 부총장을 비롯, 양링교수, 천빙빙교수, 리우쥔웨이 미디어센터 과장이, 덕성여대는 김상만 국제처장, 박민준 중문학전공 교수, 박소현 국제처 주임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