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숙영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스승의 날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한숙영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스승의 날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25.05.15 16:37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는 호텔관광경영학과 한숙영 교수가 최근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부 장관 표창(인재양성 분야)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교육부는 매년 스승의 날을 기념해 교육 발전에 기여한 우수 교원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스승의 날 교육부 장관 표창 추진 배경은 평소 교육 발전에 공헌하고 교육혁신에 앞장서 온 우수 교원에 대한 포상을 통해 스승 존경 풍토 조성과 교원 사기진작 도모에 있다. 
세종사이버대에서 강의 중인 한숙영 교수는 AI 등 최신 기술과 관광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교과목을 새롭게 개발하고, 현업 전문가를 정기적으로 초빙해 실무 중심의 특강을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교육 혁신을 이끌어 왔다. 
또 다양한 호텔, 리조트, 외식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돼 이번 표창을 받았다.
한 교수는 특히 호텔창업과 여행사창업을 주제로 한 창의학습동아리 운영을 통해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실제 여행사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울러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지만 정보가 부족하고 상담할 곳이 마땅치 않은 학생들을 위해 관련 동아리를 창설했으며 대학원 관련 정보를 교환해 학생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서로 교류하며 함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또한 산학협력업체와 협력해 맞춤형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실무 역량 강화 등의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한숙영 교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세계적인 호텔·관광·서비스 산업 취업 플랫폼인 HOSCO와 협력해 해외 취업 기회를 마련했다”며 “학생들이 해외 호텔·관광·식음료서비스 산업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인턴십과 정규직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호텔·관광산업에서 필수적인 호텔관리사, 호텔서비스사, 국내여행안내사, 컨벤션기획사 2급, 관광통역안내사 국가자격증 관련 교과목을 개설했고 전문 기술 및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해 커피바리스타, 소믈리에, 식음료서비스사, 항공지상서비스사 등의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 강의도 개설해 학생들이 실무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실시간 LIVE 강의 시스템을 활용해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하는 토론 중심의 수업을 교과목당 평균 6회 이상씩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