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09 15:15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온라인마케팅학과가 학과의 새로운 정체성을 구축하고, 미래 지원자를 위한 비주얼 이미지와 슬로건을 주제로 ‘아이덴티티 비주얼·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온라인마케팅학과 재학생만을 대상으로 하며, 학과를 가장 잘 아는 구성원들이 직접 학과의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하고 만들 수 있다. 참가자들은 학과의 특성과 미래지향적인 방향성을 담은 이미지와 슬로건을 제작해 제출하게 되며, 선정된 작품은 실제 학과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학과에서는 단순한 디자인 공모가 아닌, 학과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담아내는 창의적인 프로젝트인 만큼 재학생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시상은 총 1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 1명, 우수상 1명, 참가상 15명이 수여된다. 단, 시상 내역은 심사 결과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지난 5월 7일부터 11월 22일까지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공모 양식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양식은 별도로 첨부될 예정이며, 공모 일정은 추후 변동 가능성이 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학교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과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기회로, 자신이 속한 학과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표현을 하기를 기대한다”며 “온라인마케팅학과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 프로젝트인 만큼 많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AI와 협업하는 시대의 마케팅 기획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실현하면서 온라인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1인셀러), 온라인광고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업계 전문 교수진을 더욱 충원해 AI기반 광고와 콘텐츠제작, 1인 셀러를 위한 온라인커머스 구축, 사용자 경험설계를 위한 UX 리서치와 같이 현업 활용도가 높은 과목을 신규 개설했다. 아울러 인공지능 활용 능력, 빅데이터 활용 능력, 데이터시각화를 지원하는 태블로 데스크탑 스페셜리스트와 경영정보시각화능력, SQLD, 구글애널리틱스 등 업계에서 선호하는 자격증 준비과정을 심화시켜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7월23일부터 8월18일까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