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5.09 15:14
- 30년 경력 드럼 교수가 만든 ‘SIMA (드럼스틱)’
- 입문자부터 프로까지 완벽한 균형감 이끌어낸 드럼스틱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실용음악학과는 드럼전공자와 전문 드러머들이 함께 드럼 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드럼스틱 브랜드 ‘SIMAstick(시마스틱)’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마 스틱’은 단순한 연주 도구를 넘어, 드러머의 손끝에서 전해지는 감각과 연주의 즐거움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30년 경력의 드럼 교수이자 드러머로 활동 중인 김준목 교수가 직접 설계에 참여했으며 많은 실전 연주와 레슨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입문자들이 겪는 불편함과, 프로 연주자들이 원하는 미세한 감각까지 아우르기 위해 수차례 프로토 타입 테스트를 거쳤다.
“연습은 치밀하게, 연주는 자유롭게”
세종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관계자는 “드럼을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 시마 스틱은 실패를 줄이는 첫 선택을 제공하며 완벽한 밸런스와 무게감,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과 피로도를 최소화한 설계로 만들어졌다”며 “드럼 입문자에게 최적화된 설계 기본기를 안정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디자인돼 드럼 연습의 지속 가능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로 연주자도 만족할 만한 디테일을 위해 일본 현지에서 제작되며 고급 히코리(Hickory) 목재 사용, 섬세한 마감 처리 한국적 감성, 디자인 한글 로고 각인과 전통 문양을 모티프로 한 패키지 디자인”이라고 전했다. 김준목 교수는 “드럼 스틱 하나로도 드러머의 연주 경험이 달라질 수 있다”며 “시마 스틱은 ‘스틱이 먼저 손에 말해준다’는 느낌을 주는 감각적인 연주의 도구”라고 전했다.
현재 시마 스틱은 와디즈 펀딩 플랫폼을 통해 5월 12일부터 선주문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IMA 뮤직 및 온·오프라인 판매는 6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