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현장실습,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한국기술교육대 “현장실습,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입력 2025.05.08 14:53

- 대기업·외국계·공공기관서 실습한 재학생 참여해 ‘현장실습 멘토링 데이’

관련 사진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가 학기 중 인턴제도인 현장실습 제도에 참여할 후배들을 위해 선배들의‘찐’후기를 들려주는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대기업·외국계·공공기관 등 유수의 협약기업에서 4~6개월간의 장기현장실습 또는 2개월간 단기현장실습을 마친 재학생 멘토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7일(수)~8일(목) 양 일간 교내 학생통합지원센터 일대에서‘현장실습 멘토링 데이’를 개최했다. 이틀간 600명의 학생이 부스에 몰렸다.
 엘지이노텍, 삼성전기, 에드워드코리아, 세메스,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에서 직무 경험을 쌓은 학생들은 실습생 선발을 위해 준비해야 할 핵심역량, 미리 알고 가면 좋을 직무 상식 등 본인들의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적극적으로 전수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실습한 이가현 학생(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4학년)은 “작년 2학기에 6개월간 현장실습을 했는데, 직무 이해도가 한층 높아졌다”며 “현직자들에게 취업 준비 방법이나 여러 팁도 얻을 수 있어 후배들에게는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정동호 학생(전기전자통신공학부 3학년)은 “평소 어떤 기업으로 현장실습을 참여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멘토링데이 행사에 참여하며 희망 기업을 정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날 취창업지원팀은 취업 지원 허브인 잡 카페(Job cafe) 홍보 이벤트를 함께 개최해 재학생들의 잡 카페 방문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했다.
한국기술교육대는 국내 최초로 2012년부터 한국형 코업(Co-op. 산학협동교육)인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을 설계해 1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 한 해 451명이 참여해 868명 졸업자 중 절반 이상이 IPP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는‘24년 중앙일보 이공계 공학계열 대학평가(62개 대학 참여)에서‘재학생 현장실습 참여 비율’1위를 기록했고, IPP 참여 학생의 취업률은 미참여 학생보다 7.5%p 높은 84.2%의 취업률(대학정보공시 기준)을 기록해 대학의 전국 최상위권 취업률(80.1%)을 견인하고 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