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동아리 ‘점프업’ 5월 답사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동아리 ‘점프업’ 5월 답사 진행

입력 2025.05.08 10:12

관련 사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호텔관광경영학과 동아리 ‘점프업’에서는 지난 5월 3일 청와대 일대를 답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답사에서 ‘점프업’은 대한민국 대통령이 기거하는 대통령 관저이자 대한민국 헌법이 규정하는 헌법기관으로서의 대통령부와 관계된 행정기관인 ‘블루 하우스’인 청와대 일대를 답사했다. 
청와대는 일제강점기에 지어진 조선 총독 관저를 재활용해 미군정 치하에서 미군정 사령관인 미국 육군 중장 존 하지 장군의 관저로 쓰다가, 1948년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되고 하지 장군이 물러나며 이승만 전 대통령에게 관저를 주면서 대한민국 대통령의 관저로 쓰이게 됐다. 
이승만 전 대통령 이후 과거 경복궁 북원에 있던 넓은 터의 이름인 경무대로 불리기도 했다. 1960년 대한민국 정부통령 부정선거로 발발한 4‧19혁명의 영향으로 당시 현직 대통령 이승만이 물러나고 차기 대통령이 된 윤보선이 1960년 12월 경무대에서 명칭을 변경하고 지금의 이름인 청와대란 명칭을 부여했다. 
이날 답사에 참석한 동아리 ‘점프업’ 학생들은 “청와대 탐방이 문화적, 역사적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정기 세미나와 호텔관광 관련 특강을 통해 업계의 트렌드 파악 등을 통해 학생들이 호텔관광업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부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