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항공산업 현장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항공안전훈련실습실 및 비행실습실 개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항공산업 현장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항공안전훈련실습실 및 비행실습실 개관

입력 2025.04.29 16:36

▲ 인하공전 항공안전훈련실습실 및 비행실습실 개관식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김성찬, 이하 인하공전) 항공운항과가 지난 28일 항공 안전 실무형 교육 및 기내서비스를 위한 항공안전훈련실습실과 비행실습실을 새롭게 구축하고,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성찬 총장을 비롯해 대한항공 객실훈련원 이승재 팀장 등 주요 관계자 약 2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교육 시설의 개소를 축하했다.
4호관에 있는 항공안전훈련실습실에는 보잉 737기종의 비상탈출용 Escape Slide와 날개 위 비상구(Overwing Exit), 그리고 대한항공에서 기증받은 Door Trainer를 설치하고 화재 대응절차 훈련 및 비상장비 조작 실습이 이뤄진다.
1호관에 있는 비행실습실은 안전 및 보안, 서비스 훈련 등 종합 실습이 가능하도록 Mock-up 내 실제 기내 환경과 유사한 실습 환경을 구축했다. 이곳에서는 조종실 출입 절차, 승객 좌석 호출 버튼, 기내 커뮤니케이션, 기내 승무원 조작 패널(FAP:Flight Attendant Panel) 및 기내식 서비스 실습 등 비행 종합 실습이 가능하여 안전 및 서비스 훈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항공안전훈련실습실 및 비행실습실 개관은 학생들에게 더욱 현실감 있는 실습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객실승무원이 갖추어야 할 항공 산업 실무 및 전공 역량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는 최근 항공 산업이 안전과 서비스 품질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항공업계 수요에 부합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이 외에도 지역사회와의 협력 방안으로 항공안전서비스 체험 등 지역 내 고등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하공전은 이번 항공안전훈련실습실 및 비행실습실 개관으로 실무 중심 교육과 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항공 전문 인력 양성의 중심으로서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슬라이드를 이용한 비상탈출 훈련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