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4.28 16:07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매월 학생들의 알찬 학교생활과 정신건강을 위해 정기적으로 심리치료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의 경우 중간고사 기간 느꼈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면서 상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연극치료 특강을 진행했다.
지난 4월 26일에 진행된 특강에서는 ‘만나고 싶은 나를 그리다(가장 나다운 나를 상상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신·편입생을 비롯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우리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꿈과 삶의 방향을 가지고 살아가는 지에 대해 진지하고 즐겁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연극적 장면을 활용한 상황극을 통해 심리적 갈등을 표현하고 건강한 자아 형성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가졌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곽윤정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교수(학과장)는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는 바쁜 생활 속에서 자칫 잊기 쉬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이해하고 발견하는 과정을 통해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심리적 성장과 성숙에 도움이 되는 심리치료를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특강들은 학생 자신의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담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도 배우고 상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며 “어떤 곳에서도 경험해 보지 못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지원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장학 혜택을 포함한 입학 관련 상세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