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제8회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국민대, 제8회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25.04.25 14:18

관련 사진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SW중심대학사업단이 소프트웨어융합대학과 공동으로 ‘제8회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5월 9일(금)까지 참가팀을 모집한다.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기술을 10분의 1 크기의 자율주행 모형차에 적용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대회로, 2018년 시작되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의 두 단계로 진행된다. 예선에서는 참가팀이 기술 문서를 제출하고, 자율주행 시뮬레이터 상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평가받는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본선 진출팀은 주최 측이 제공하는 기본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추가 개발 및 개선 작업을 수행한다.
본선 대회는 오는 8월 28일(목) 국민대 자율주행스튜디오에서 개최되며,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본선에서는 참가팀이 개발한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모형차에 탑재한 후, 다양한 트랙 미션을 수행하며 기술력을 겨룬다.
대회 수상팀에게는 국민대총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1위 상금 100만 원 및 대회용 차량 1대 ▲2위 상금 50만 원 ▲3위 상금 3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참가 자격은 국내 대학(전문대 포함)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https://auto-contest.kookmin.ac.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SW중심대학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자율주행 및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실무 능력을 키우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