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브랜딩이 곧 혁신 전략이다”

“대학 브랜딩이 곧 혁신 전략이다”

입력 2025.04.18 16:17

- 2025 경기·인천·강원 지역대학홍보협의회 춘계 세미나 개최
- 1박 2일간 춘천에서 대학 홍보 전문가들이 모여 브랜딩 전략 논의

<사진: 2025 경기인천강원 지역대학홍보협의회 춘계 세미나 단체사진>
경기·인천·강원 지역대학홍보협의회(회장 이동건)는 2025년 춘계 세미나를 4월 17일부터 18일까지 KT&G 상상마당 춘천 스테이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대학 홍보맨의 브랜딩’을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대학 브랜딩이 곧 혁신 전략이다’라는 부제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고등교육 환경 속에서 브랜딩이 대학 생존과 도약의 핵심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는 지금, 대학의 정체성과 차별화를 위한 실질적 브랜딩 전략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경기·인천·강원 지역 10여 개 대학의 홍보 담당자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는 홍보 실무자 간 소통과 협업, 그리고 대학 간 브랜드 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 대학의 공동 발전을 모색하는 데 큰 의미를 더했다.
이동건 회장(한림대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개회 인사말에서“대학은 더 이상 교육만을 제공하는 기관이 아닌, 브랜드로서 사회와 소통하는 주체가 되었다”며,
“오늘 이 자리가 대학 브랜딩의 새로운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인천·강원지역대학 홍보협의회는 대학 홍보에 관한 정보의 상호 교류와 협조를 통해 홍보 업무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40여 개 회원 대학 간의 정보 공유와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2000년 창립됐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