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4.01 13:55
- 기업 및 직무분석과 현직자 멘토링으로 실전 취업 경쟁력 강화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3월 28일(금)부터 5월 30일(금)까지 2개월간 ‘2025학년도 1학기 취업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아리는 ‘동일 직 종’ ‘기업 및 직무 분석’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집중 준비’ 등으로 구성되며, 10개 팀이 선발돼 한 학기 동안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취업 준비 활동을 하게 된다.
□ 이번 취업동아리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성향을 반영한 취업 계획에 따라 자기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현직자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무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에 필요한 핵심 기술과 직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 또한, 기존의 기업 및 직무 분석 특강을 온라인으로 운영함으로써 장소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직무 분석의 원리를 익히고, 다양한 기업 및 직무 정보를 분석하는 역량을 키워, 이후 기업 및 직무 분석 경진대회를 통해 실무적 분석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허성민 본부장은 “이번 취업동아리 운영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무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기업 분석 및 직무 탐색 능력을 체계적으로 쌓으며, 현직자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실적인 취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2025년 고용노동부 주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수행기관으로 대학 내 각종 취업 지원 인프라 및 서비스 전달체계를 활용하여 청년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고 정부의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등 고용서비스 전달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인스타그램(@seokyeong_job)과 카카오채널(채널명 : 서경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를 개설하여 다양한 홍보와 함께 1:1 카카오톡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