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5.01.22 16:34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1월 8일 ‘AI와 창작의 만남’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이자 AI 창작 분야 전문가인 최길수 교수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최길수 교수는 AI 기술의 발전과 창작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일러스트 제작과 콘텐츠 제작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펼쳤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창작의 최신 동향과 그 적용 사례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 제작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김시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AI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미래 창작 분야에서의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AI 웹툰 제작’, ‘AI 프로그램 200% 활용하기’ 등 관련 주제로 이후 2회에 걸쳐 추가적인 특강이 예정돼 있다. 학생들이 더욱 심도 있는 학습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 기초미술부터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 AI콘텐츠 제작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또 디지털콘텐츠 제작전문가와 기획자, 미술교육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웹툰 및 2D·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장비와 소프트웨어,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2025학년도 2차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1월 27일부터 시작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