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 해양경찰교육원 업무협약

한국기술교육대 - 해양경찰교육원 업무협약

입력 2024.12.09 10:13

- 인재양성, 해양안전 및 환경 연구 협력으로 지역사회 발전 도모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들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6일(금) 한국기술교육대 다담미래학습관에서 해양경찰교육원(원장 한상철)과 연구·학술·기술자문 및 양 기관 자원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해양안전 및 환경 보호,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동 추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현장실습 지원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기술교육대는 우수한 교수진과 첨단 연구 장비를 통해 해양재난 분야 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해양산업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유길상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은 “해양경찰교육원과의 협력은 대학의 인재양성과 지역사회 공헌이라는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과 해양안전 분야의 혁신적인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밝혔다.
해양경찰교육원 한상철 원장은 “한국기술교육대의 우수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해양재난분야 연구개발의 발전을 이루는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며 필요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은 교육과 연구를 통한 산학 협력의 대표 사례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해양경찰교육원이 함께 만들어갈 시너지가 주목된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