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가 학교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운영하는 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 ‘제59회 전국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해 3위 수상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가 학교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운영하는 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 ‘제59회 전국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해 3위 수상

입력 2024.10.02 14:19

관련 사진
□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문화예술센터(센터장 최은정)가 학교문화예술교육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초등학교(이하 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라가 9월 28일(토) 서울교육대학교가 개최한 ‘제59회 전국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해 3위를 수상했다.  
□ 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라 운영 사업은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가 2024년 3월부터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으로, 이날 경연대회에는 서울사대부초를 비롯해 낙민초, 사동초, 내정초 등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 9개 초등학교가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 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라는 서울사대부초 재학생 중 방과후학교 오케스트라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술강사의 지도하에 운영되고 있다. 매년 정기연주회를 비롯한 교, 내외 행사로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2024년 6월에는 대만의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와 국제음악교류 행사를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 2024년 8월 25일에는 경기아트센터와 (사)한국음악협회 경기도지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9회 대한민국청소년교향악대축제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최은정 교수(문화예술센터장)는 “서울사대부초 오케스트라의 이번 ‘제59회 전국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 참여는, 아동 및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 연습과 연주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음악적 성취를 만끽함으로써 음악으로 표현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의미있는 경연과 축제의 자리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