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2022 경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산학프로젝트 발대식 개최

한국공학대학교(한국공대), 2022 경기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산학프로젝트 발대식 개최

입력 2022.10.27 16:52

한국공학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한국공대)는 지난 26일 한국공대 A동에서 2022 경기도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을 위한 산학연계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디자인진흥원 경기제조혁신센터의 산학 프로젝트로 추진되어 한국공대가 주관하며 시흥시와 시흥산업진흥원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여 경기도 지역 제조기업을 연계한 산학협업 디자인개발을 통해 제조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12월 초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한국공대 디자인공학부 교수와 학부와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 12명은 제품디자인 분야 전문가와 함께 참여를 신청한 시흥시 소재 기업 ㈜서경브레이징과 ㈜링크솔루션에 대해 제품 혁신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기업의 디자인 인식을 제고하여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를 통한 가치 창출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한국공대 디자인공학부 김억 교수는 “디자인씽킹 프로세스를 통한 제품 디자인 컨셉을 발굴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이 전문가와 함께 지역 기업 제품개발 아이디어를 만들어가는 산학융합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디자인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